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024 파리 올림픽이 열리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만큼이나 중계화면에 비치는 태양빛 또한 뜨겁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종목 중 하나인 양궁 경기를 보고 있으면 선수들의 햇빛에 그을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썬크림을 바르고 사대에서 활 시위를 당기는 모습 또한 인상 깊습니다. 

     

     

    썬크림이 필요한 이유

     

    스포츠 세계에서 운동선수는 신체적 지구력부터 정신적 강인함까지 수많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종종 간과되는 측면 중 하나는 특히 태양 아래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운동선수 장비의 필수 구성 요소로,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운동선수에게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인 이유는 선수들은 훈련이든 시합이든 야외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냅니다. 태양에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 손상, 일광화상, 심지어 피부암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침투하여 조기 노화를 일으키고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단순히 햇볕에 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장기적인 건강에 관한 것입니다.

    선수들에게 인기있는 썬크림

    운동선수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뉴트로지나 스포츠 페이스 오일 프리 로션 선스크린 SPF 70+ : 방수 및 논코메도제닉을 잘 알려져 있습니다.

    *Coppertone Sport Sunscreen Lotion SPF 50 : 광범위한 UVA/UVB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 바나나 보트 울트라 스포츠 선스크린 로션 SPF 50 : 태양, 수영장 물 , 바다물, 바람, 땀, 모래, 극심한 더위 등 7가지 조건에서도 지속되도록 설계된 고성능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Bullfrog Land Sport Quik Gel SPF50 : 빠르게 건조되고 땀에 강한 젤 포뮬러입니다.

     

     

    선수들이 사용하는 썬크림의 특징

    UVA 및 UVB 광선 모두로 부터 보호 할수 있는 광범위한 스펙트럼 보호 제품으로 일광화상,피부암 및 조기 피부 노화를 예방할수 있어야 합니다. 

     

    태양에 장기간 노출되는 동안 최대한의 보호를 제공받기 위해 높은 SPF(자외선 차단지수)가 있는 차단제를 사용하며,일반적으로 SPF 30이상이 권장됩니다.

     

    기름기가 업고 가벼우며 자극적인 성분이 적은 포뮬러가 선호됩니다.

     

    선수들은 활동하는 전반데 자외선 차단제를 다시 발라야 하는 경수가 많으므로 빠르고 쉽게 바를수 있는 스프레이형,스틱젤 형태를 많이 사용하며 내구성과 지속성이 좋은 제품을 사용합니다.

     

    일부 종목의 선수들은 종목별 특징에 따라 고안된 제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

    .운동선수에게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은 건강 및 경기력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방수 기능이 있고 광범위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끈적임이 없고 가벼운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함으로써 운동선수는 경기력에 집중하면서 잘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의 유해한 광선에 대한 최선의 방어는 정기적인 재도포와 추가 보호 장비의 사용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임을 기억하십시오. 안전하게 지내고 보호받으며 태양 아래서 스포츠 활동을 즐겨보세요!

    반응형